저희 스타트업세일즈연구소는 세계적인 고객 서비스 컨설팅 회사인 Global Partners Training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엔지니어를 위한 고객 대응 및 서비스 교육 과정인 Total Customer Focus™ for Engineers (TCF) 그리고 세일즈 혁신 교육 과정인 Engaging Up™ 등의 프로그램은 지난 20년간 세계적인 기업들은 물론 국내 유망 기업들이 선택하고 있습니다. ASML, 램리서치, 자이스, 히타치하이테크, GE헬스케어, 보스턴사이언티픽 등 글로벌 기업들이 저희 교육 워크샵을 수강하고 있습니다.
Total Customer Focus™ for Engineers 워크샵은 엔지니어나 고객 서비스 담당자들을 위한 고객 관계 개선 프로그램입니다. 영업 담당자만 고객을 만나는 것이 아닙니다. 수많은 엔지니어들이 고객을 만나고 대화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고객과 발전적인 소통에 대해 소홀한 나머지 고객 관계가 좋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Total Customer Focus™ 과정은 고객과 자주 소통하는 팀 구성원들에게 필수적인 고객 관계 스킬을 제공하며, 특히 고객과 늘 접촉하는 필드 엔지니어, 테크니컬 서포트 담당자, 고객 서비스 담당자 등에게 적합한 교육입니다.
글로벌파트너스트레이닝 (Global Partners Training)에서 개발한 Total Customer Focus™ 과정을 통해 고객과의 비즈니스 관계를 혁신하세요. 실제 경험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워크샵을 통해, 서비스 조직과 엔지니어들이 고객 관계에 대해 새로운 시각을 갖도록 하세요. 한국에서는 스타트업세일즈연구소에서 본 교육과정을 독점 공급하고 있습니다. (문의: 02-6399-9076 혹은 jjyoo@startupsales.co.kr)
“Total Customer Focus™는 고객을 상대할 때 요구되는 필수적인 행동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설계된 세계적인 교육 과정입니다. TCF는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비즈니스 파트너 관계로 기업의 조직 문화를 새롭게 구축할 것입니다.” – Tony Nazzaro, 전 ASML 고객서비스 부사장
TCF 교육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고객과 “균형잡힌 관계”을 구축하고 양측이 실질적인 가치를 함께 얻는 방식으로 고객 관계를 개선하도록 유도합니다.
- 직원들이 고객과 대화하는 방식을 개선하고, 고객이 성공을 달성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 고객이 쉽게 드러내지 않는 “수면 아래 이슈(below the waterline)”를 발견하여, 숨어 있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Iceberg Model” 전략을 배웁니다.
- 직원들이 난감하고 어려운 상황에 대해 동요하지 않고 통제력을 유지하여, 적절한 윈-윈 전략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합니다.
Total Customer Focus™ 워크샵의 3가지 핵심 요소
- From Reactive to Proactive : 전통적으로 고객의 요청이 발생했을 때, 보통 어떻게 대응할 것인지에만 집중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고객을 대할 때, 고객이 겪을 가능성이 있는 문제를 미리 예상하고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해결할 수 있다면 고객과의 관계가 어떻게 바뀔지 상상해 보십시오. 이 첫 번째 TCF™ 기술은 선제적이고 예방적이며 고객이 우리를 신뢰할 수 있는 비즈니스 파트너로 인식하도록 합니다. 교육 참가자는 본 워크샵을 통해 고객의 ‘Big Picture’를 이해하고 고객이 실제로 달성하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게 됩니다. 그로 인해 수동적인 사후 대응에서 능동적인 사전 예방으로 인식을 전환하게 됩니다.
- From Technical Problems to Real Needs : 고객을 대하는 직원은 눈에 보이는 기술적 문제를 매일매일 해결해 주지만 여전히 고객은 불만족합니다. 왜 그럴까요? 그 이유는 고객의 근본적인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채로 남아 있기 때문입니다. ‘수면 아래 이슈’ 이슈를 들여다 보면, 고객의 문제를 장기적으로 더 잘 관리할 수 있습니다. 본 워크샵을 통해 교육 참가자는 고객이 말하지 않아 숨겨져 있는 비기술적인 문제에 대해 심층적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 고객과의 공감과 신뢰 수준이 높아져, 정말 어려운 문제라도 결국 해결할 수 있습니다.
- From the Customer is Always Right to Balanced Outcomes : 때로는 고객은 불합리하고 불가능한 요청을 무리하게 할 때가 있습니다. 이때 고객을 상대하는 직원들은 고객의 요청에 대해 “거절”하는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본 워크샵을 통해 우리 회사의 근본적인 이익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도 동시에 고객의 기대치를 만족시키는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불편한 상황에서 고객과 대화하는 법을 배웁니다.
고객사(Clients)
수십 년 동안 글로벌파트너스트레이닝은 사람들의 행동을 변화시키는 효과적인 교육의 표준을 만들어왔습니다. 우리는 수많은 글로벌 기업과 협력해 왔으며 이러한 최고의 기업들을 고객으로 열거할 수 있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Advent
Airbus
Akamai
Alcan
Alcatel-Lucent
Alstom
Alstom Power
Ansaldo
Arcam AB
AREVA
ASML
AXA
Babcock and Wilcox
Baker Hughes
Boston Scientific
Broadsoft
Brooks Automation
Bulgari
Cabot Microelectronics
Cambridge Innovation Center (CIC)
Camtek
Carrier Corp
Cascade Microtech
Coherent
Crane Company
Cray
Cymer
Dassault Systemes
Degremont
Diagnostica Stago
European Institute of Purchasing Management (EIPM)
Electrolux
Emerson Electric
Euronics International
GE Generator/Power Services
GE Healthcare
GE Lifesciences
Gemalto
Hesse Mechatronics
HSBC
InterSystems
JBT Corporation
Johnson Controls, Inc.
Johnson & Johnson DePuy Spine
Juniper Networks
KONE
Lam Research
Litepoint
L’oreal
Merck & Co.
Merck Serono
Mettler-Toledo International
Michelin
Multiplan
Nespresso
Nokia
Osram
Petronas
Philips Healthcare
Praxair
PTC
Quelle GmbH
Rieter Automotive
Roche
Rudolph Technologies
Rugged Shark
Schneider Electric
Sherwin Williams
Sodexo
SoftwareAG
Soitec
SPTS/Orbotech
STMicroelectronics
St. Jude Medical
T-Mobile
Tokyo Electron
Valley Health
Veolia Environnement
WelchAllyn
Wolter Kluwer Health
Wolters Kluwer
Xeikon
Total Customer Focus 소개 브로셔 다운로드 (영문)
Total Customer Focus 교육은 한국어, 영어, 중국어 등 전세계 12개 언어로 진행 가능하며, 고객의 상황에 맞게 온라인/오프라인 등의 유연한 교육 포맷을 제공합니다. 고객사의 요청에 따라 교육 과정 일부 커스터마이즈 또한 가능합니다. 교육 과정 문의 : jjyoo@startupsal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