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help startups survive and grow.’
스타트업세일즈연구소 컨설팅/강의/멘토링 서비스
성장하는 스타트업의 목표에 부합하는 세일즈 목표 설정, 세일즈 프로세스 정립, 잠재 고객 발견, 고객 대응 방법, 세일즈 파이프라인 관리 그리고 세일즈 리포트 피드백에 이르는 비즈니스 전반에 관한 방법론을 제공합니다. (컨설팅 횟수, 주기, 기간 등은 모두 협의하여 정하며, 장/단기 모두 가능합니다.)
1. 영업이사 빌려쓰기 : 스타트업세일즈연구소 유장준 대표가 실제 ‘영업이사’의 입장이 되어 의뢰사의 사무실로 출근하여, 의뢰사의 영업 담당자들과 함께 일하며 세일즈 프로세스와 세일즈 전략을 세팅해 드립니다. ‘영업이사 빌려쓰기’ 컨설팅을 받으신 후에는 담당 직원들이 스스로 팀을 이끌어 나갈 수 있게 됩니다. 다시 말해, 단기간으로 검증된 시니어 영업이사를 잠시 빌려 쓴다고 보시면 됩니다. 컨설팅과의 차이점은 단순 노하우를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영업이사’로서 매니저 역할을 수행한다는 점입니다. 이를 통해 직원들이 보고 배울 점이 많을 것입니다. 기간은 얼마든지 협의 가능하나, 일반적으로 주 1회, 2~3개월 정도 진행합니다. (영업이사 빌려쓰기 바로가기)
2. 세일즈 컨설팅 : 컨설팅은 스타트업, 중소기업 등을 대상으로 진행합니다. 컨설팅은 상호 협의 하에 진행 방식을 정하게 됩니다. 평균적으로 주 1~2회 방문 클라이언트의 사무실로 방문을 드려 컨설팅 미팅을 진행하고, 미팅 후에는 스타트업세일즈연구소는 컨설팅 보고서를 클라이언트에게 제출 드립니다. 컨설팅 기간은 협의하기 나름이고 제한은 없습니다만 일반적으로 주 1~2회씩 총 4회 정도 진행합니다.
3. 강의/워크샵 : 세일즈 커뮤니케이션 방법론,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영업 전략, 세일즈 프로세스와 CRM 활용하기, 영업 매출 극대화 전략, 세일즈 모듈 설계 및 시뮬레이션 등 기업, 기관 등을 대상으로 하는 강의와 워크샵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고객사의 요청에 따라 시간은 유연하게 정합니다. 비용은 별도로 문의 주세요. 친절하게 안내 드리겠습니다. 장소는 의뢰사에서 잡아주셔도 되고, 저희가 잡을 경우 별도의 대관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프라인 환경이 여의치 않을 경우, Zoom 이나 MS Teams 등을 통해 온라인 교육도 가능합니다.
4. 개인 멘토링 : 세일즈/영업에 대해서 배우고 싶지만, 무언가에 대해 ‘컨설팅’을 요청한다는 것은 너무 요란스럽고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냥 개인적으로 한두 번 만나서 내가 알고 싶은 것을 자유롭게 물어보실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개인 멘토링’을 신청하세요. 개인 자격으로 진행되는 개인 멘토링은 일반 컨설팅 보다 부담없는 비용이 적용됩니다. 사무실도 좋고 커피숍도 좋고 Zoom 이나 MS Teams 등 온라인도 가능합니다. 원하시는 시간과 장소를 알려주세요.
5. Total Customer Focus™ for Engineers : 저희 스타트업세일즈연구소는 세계적인 고객 서비스 컨설팅 회사인 Global Partners Training의 교육 프로그램을 국내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엔지니어를 위한 고객 대응 및 서비스 교육 과정인 Total Customer Focus™ for Engineers (TCF) 그리고 세일즈 혁신 교육 과정인 Engaging Up™ 등의 프로그램은 지난 20년간 세계적인 기업들은 물론 국내 유망 기업들이 선택하고 있습니다. ASML, Lam Research, Zeiss, Hitachi High-Tech, General Electric Healthcare, Philips Healthcare, Boston Scientific 등 글로벌 기업이 저희 워크샵을 수강하고 있습니다. (Total Customer Focus™ 자세히 알아보기)
모든 서비스 신청자분들께 유장준 소장의 저서를 무료로 증정합니다.
어떠한 방식으로 연락을 주셔도 즉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E : jjyoo@startupsales.co.kr
T : 02-6399-9076 / 010-8772-9076
K : 카카오톡에서 ‘스타트업세일즈연구소’를 검색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