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문간에 발 들여놓기 전략
- 일단 스팸에서 벗어나자!
- 메일에도 후광이 있어야 한다.
- 메일, 언제 보내는 것이 좋을까?
2. “OK”를 받아내는 메일 작성법
- 제안 메일의 기본 구성
- 메일의 가독성을 높여라!
- 메일의 첫부분 어떻게 시작할까?
- 첨부파일 유의사항
3. 답장을 받아내는 것도 기술
- Call-To-Action을 던져라!
- 메일… +α 가 필요하다.
- 미팅 약속을 잡을 때
1. 비대면 고객 응대법
- 비대면 고객 응대하는 4가지 원칙
- 고객 응대가 빨라야 하는 이유?
- 고객 응대가 쉬워지는 비밀
- 어디서 맺고 끊어야 하나?
2. 고객 응대 사례
- 수면 아래 이슈를 파악하자.
- 고객의 질문에 즉답 하기 어려울 때
- 불가능한 것을 요구할 때
- 고객이 화를 내거나 흥분을 한다면
- 휴가를 갈 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
3. 소통 채널별 특징 및 활용법
- 전화
- 문자
- 라이브 채팅
- 이메일
1. 콘텐츠, 왜 릴리즈 해야 하나?
- 강사의 실제 사례
- 아틀라시안 사례
- 콘텐츠 마케팅, 왜 필요한가?
2. 어디에 콘텐츠를 뿌려야 할까?
- 온라인 채널별 특징과 사례
- 라이브 채널도 빠뜨리지 말자.
3. 콘텐츠는 어떤 내용으로 만들까?
- 콘텐츠의 방향성은 이렇게 정한다.
- 어떤 내용을 다뤄야 할까?
- 끊임 없이 콘텐츠를 생산하는 방법
- 당신의 신뢰도를 높여야 한다.
4. 채널별 콘텐츠 릴리즈 팁
- 어떤 순서로 릴리즈 할까?
- 얼마나 자주 올려야 할까?
- 콘텐츠 올린 다음엔 뭘 해야 할까?
- 왜, 인바운드 마케팅인가? 시대가 흐름에 따라 요즘 고객들은 어떻게 변했는지 알아본다. 현재 고객을 가로막고 있는 병목지점이 없는지 살펴본다.
- 고객이 스스로 찾아오게 만들자. 고객 발굴 방식이 과거 Push 방식에서 Pull 방식으로 변한 의미를 안다. 콘텐츠를 활용하여 고객을 유인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 온라인 채널로 고객을 유인하라. 인바운드 마케팅에 필수적으로 사용될 온라인 채널의 종류를 알 수 있다. 각 온라인 채널별 특징과 활용 방법을 알아보고 준비한다.
- 온라인으로 고객과 소통하라. 고객과의 소통은 언제나 중요하다. 온라인 소통 수단에 대해 배운다. 각 온라인 소통 채널별 특징을 알아보고 회사에 적용해 본다.
- 어떤 콘텐츠를 공급해야 하나? 인바운드 고객 발굴의 개념과 의미를 배운다. 콘텐츠로 잠재 고객을 유인하는 방법을 사례를 통해 알아본다.
- 마케팅 이벤트로 고객을 유인하라. 마케팅 이벤트란 무엇인지, 종류는 어떤 것이 있는지 배운다. 마케팅 이벤트를 통해서 고객을 발굴하는 방법을 사례를 통해 알아본다.
- 조직적 민첩성을 담보하라.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 유입된 고객을 대응하는 방법과 마인드셋을 배운다. Always-on 전략의 의미와 조직적 민첩성이 필요한 이유를 살펴본다.
- 고객 접점에서 고객 대응법 유입된 고객을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사례를 들어 알아본다. 우리 회사의 전화/이메일 대응 전략을 마련한다.
1. 문제는 영업이다 : 오늘 바로 써먹는 세일즈 법칙 (사업이 안 되는 이유는 바로 영업 때문입니다. 제품이 좋다고 팔리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지금 당장 적용하는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 비즈니스의 꽃, 영업 오늘 바로 시작하기
- 과연 제품이 좋으면 잘 팔릴까?
- 팔려고 하지 않으니까 망한다.
- 액션 플랜이 없으니까 망한다.
- 내 고객을 만드는 6가지 방법
- 고객의 GNP가 답이다.
2. 영업은 데이터다 : 세일즈 파이프라인 만들기 (숫자와 데이터로 영업을 관리합니다. 영업 파이프라인의 깔때기 구조를 이해하고 Lead에서부터 Win까지 영업 성과를 높이는 원칙을 이해합니다.)
- 영업관리 시스템 구축하기
- 영업 목표를 설정하기 (Goal Setting)
- 실제 액션 플랜을 수립하기 (Action Plans)
- 파이프라인으로 관리하기 (Pipeline Management)
- 세일즈 리포트로 피드백하기 (Sales Report)
3. 영업의 기본 : 아웃바운드 세일즈 (영업은 부담스럽습니다. 특히 아웃바운드 세일즈는 처음에 다들 막막해 합니다. 그러나 데이터 기반 CRM 도구 및 고객 컨택 포인트 DB 활용법, 콜 스크립트, 고객 접점 확보 등 체계적인 기법을 통해 누구나 쉽게 적용해볼 수 있습니다.)
- 데이터 기반 세일즈 & CRM 도구 활용
- 고객 컨택 포인트 DB를 확보하는 법
- 고객을 발견하는 6가지 방법
- 세일즈 깔때기 3단계
- 오늘 바로 시작하는 콜 스크립트
4. 언택트 세일즈 : 새로운 영업 방식 (언택트 뉴노말의 시대에는 새로운 비대면 영업 방식이 필요합니다. 비대면 영업과 온라인 마케팅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전문 영업 스킬의 관점에서 앞으로의 언택트 영업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 언택트 시대의 세일즈 마인드셋 변화
- 비대면 고객 접점 채널 만들기
- 비대면 세일즈 서비스 디자인하기
- 세일즈 성과를 결정하는 가격 세팅
- 언택트 세일즈 프로세스 수립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