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세일즈연구소입니다. 우리는 스타트업의 세일즈 & 마케팅 전략을 끊임없이 연구합니다.
안녕하세요, 스타트업세일즈연구소 유장준 소장입니다. 저는 글로벌 기업에서 17년 동안 Account Sales, Channel Sales, Inside Sales, Education Sales, Marketing Manager 등 다양한 세일즈 직무를 수행하다가, 국내 유명 스타트업에서 영업이사로 일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이런 다양한 경험을 하면서 많은 것을 느꼈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컸던 것은 세일즈에 대한 경험의 중요성이었습니다. 많은 스타트업들이 훌륭한 비즈니스 모델과 마케팅 전략에도 불구하고 세일즈 경험 부재로 인해 실질적인 매출을 일으키지 못한다는 점을 발견한 것입니다.
많은 스타트업들이 소위 비즈니스 모델, 마케팅 그리고 투자유치에만 너무 몰두한 나머지, 실제적인 매출을 불러일으키는 세일즈 업무에 대해 상대적으로 소홀히 하는 경우를 많이 봤습니다. 그 이유는 세일즈의 중요성을 몰라서가 아니라, 세일즈에 대한 경험이 부족하고 그러다보니 세일즈를 너무 어렵게 생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스타트업들은 충분히 훌륭한 능력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세일즈 전략, 세일즈 프로세스 그리고 세일즈 스킬이 조금 부족한 편입니다. 그 부족함만 채운다면 비즈니스 성공 확률을 훨씬 높일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2016년 이런 이유로 ‘스타트업세일즈연구소’를 만들었습니다. 저희는 각 세일즈 프로세스 별로 한 걸음 더 들어가서 다양한 경험과 사례를 연구하고 코칭합니다. 그리고 글로벌 기업과 스타트업에서 겪은 수많은 실전 경험을 바탕으로 스타트업들에게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저성장 시대인 지금, 스타트업의 발전이 곧 우리의 발전입니다. 세일즈는 진부한 옛 것이 아닙니다. 세일즈는 고객을 만나는 순수하고 소중한 경험입니다. 스타트업에 애정과 희망을 갖고, 저희는 오늘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세일즈가 어려울 때 언제나 저희를 찾아주세요. 따뜻하게 맞이하겠습니다!
유장준 대표컨설턴트
現, 스타트업세일즈연구소 소장
現, 가천대학교 겸임교수
現, Global Partners Training 한국 퍼실리테이터
서울/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멘토
AchieveGlobal, 세일즈 과정 이수
한양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MBA 졸업
(주)벤디스, 영업이사 (네이버 투자유치)
오라클, Account Sales Manager
HP, Market Development Manager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 Inside Sales
소프트뱅크커머스, Channel Sales
저서
불황에도 잘나가는 사람들의 영업비밀 (2020년)
영업은 결과로 말한다 (2018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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