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확률 높이는 9가지 가격 제시법

By | 3월 25, 2020

가격 하면… 제일 싸게 아니면 명품 전략 뿐…?

우리는 가격을 너무 단순하게 취급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소비자들이 살지 말지를 결정하는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리고 마진과도 직접적으로 연결이 되죠. 어떻게 하면 사는 사람도 만족하고 파는 사람도 만족할 수 있을까요? 재미있는 가격 이야기를 영상을 통해 전해 드립니다.

1. 최저가 전략
2. 큐레이션 고가 전략
3. 합리적 소비 패턴 제안
4. 고객군에 따라 다른 가격으로 제안
5. 제네시스 전략
6. 골디락스 전략
7. 서브스크립션 가격
8. 페이백 가격 전략
9. Pay What You Want 전략

[사례] 넷플릭스의 골디락스 가격전략
수많은 클라우드 서비스들이 골디락스 가격전략 즉, Good-Better-Best Pricing 을 사용합니다. Basic-Standard-Premium 으로 쓰이는 경우가 많죠. 넷플릭스의 경우, 화질이나 동시접속 가능 인원 등을 차별화하여 가격을 조금씩 달리합니다. 사실 넷플릭스가 지출하는 비용 입장에서는 소비자가 어떤 옵션을 택하든 비슷하니까, 부가가치를 실현하는 셈입니다. 가격을 입체적으로 책정할 이유입니다.

Netflix Pricing

* 스타트업세일즈연구소에서 발행하는 온라인 잡지 <세일즈매거진>은 팔 때와 살 때의 결정적 순간(Moments of Truth), 즉 기막힌 세일즈의 순간을 공유하고자 2019년 11월 22일 창간되었습니다! 세일즈매거진 http://salesmagazine.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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