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 1인 기업가를 위한 매출증대 Toolkit, 퇴사 후 자생하는 영업력 훈련소
‘퇴사학교’에 스타트업세일즈연구소의 영업 강의가 ‘학기제’로 개설되었습니다! 강의 목차만 봐도 강의의 클래스를 느낄 수 있습니다. 최고 수준의 수강생 만족도를 자랑하는 영업 강의를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선생님 |
유장준 (스타트업세일즈연구소 대표) |
기간 |
11/11 ~ 12/2(총 4주) 매주 토요일 13-16시 |
일정 |
11/11(토) 13:00-16:00
11/18(토) 13:00-16:00
11/25(토) 13:00-16:00
12/2(토) 13:00-16:00 |
장소 |
시청역 스페이스노아 [오시는 길] |
정원 |
12명 |
등록금 |
오픈할인 25% 390,000원 290,000원 |
문의 |
jogyo@t-school.kr |
사전과제 |
1. 우리 조직(나)의 영업 시스템 중 개선해야할 점 3가지를 선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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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주차 |
제1강. [기초] 영업 프로세스 단숨에 정리하고 영업 역량 진단하기
1교시 : ‘영업’이라는 것을 진지하게 바라보기 (40′)
– 영업을 잘 하기 위한 자질은 무엇일까?
– 영업의 방식도 시대상을 반영한다. 영업은 어떻게 변하고 있나?
2교시 : 전체적인 영업 프로세스 이해하기 (40′)
– 전반적인 영업의 절차와 이해
– 영업의 3단계 프로세스 단숨에 파악하기
– 우리 조직(나), 영업적으로 부족한 부분은?
3교시 : 나의 영업 역량 진단과 개선하기 (50’)
– 내가 생각하는 나의 영업 역량 수준은?
– 6가지 핵심 영업 역량과 8가지 동기 유발 요인
– 영업 역량 캔버스를 통해 역량 개발 계획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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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습프로젝트 |
1. 영업 역량 캔버스 툴킷 작성하기
2. 영업 역량 개발 계획 툴킷 작성하기
3. [과제] 싸구려 펜, 다른 물건으로 교환하기 경쟁 게임 (2주간 진행) |
2주차 |
제2강. [실행] 디지털 세일즈의 시대에 고객을 발견하는 방법
1교시 : 디지털 세일즈를 통해 고객을 발견하는 방법 (70′)
– 숨어 있는 잠재 고객을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
– 디지털 세일즈(Digital Sales)가 대세다.
(1) 인바운드 마케팅 (Inbound Marketing)
– 최신 영업 깔때기(Sales Funnel) 이론 이해하기
– 푸쉬(Push) 전략에서 풀(Pull) 전략으로 갈아타기
– 그로스 해킹(Growth Hacking) 사례
(2) 콘텐츠 마케팅 (Content Marketing)
– 영업이야 말로 스토리텔링이 필요하다.
– 세일즈 트레일러(Sales Trailer) 작성하기
– 채널별 콘텐츠 전략을 수립하자. (홈페이지, SNS, 블로그, 유튜브, 팟캐스트 등)
– 마케팅 이벤트 플랜을 수립하자. (전시회, 교육, 추천, 광고, 프로모션 등)
2교시 : 디지털 세일즈, 실전 연습 (60′)
– [실습] 고객의 전화 받기 (전화 대응 시나리오)
– [실습] 고객에게 이메일 작성하기 (이메일 대응 시나리오)
– [실습] 고객 방문 미팅 잡아보기 (미팅 쉽게 잡는 노하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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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습프로젝트 |
1. 세일즈 트레일러 툴킷 작성하기
2. 고객 발견 전략 진단 툴킷 작성하기
3. 마케팅 이벤트 플랜 툴킷 작성하기
4. 콘텐츠 마케팅 전략 툴킷 작성하기
5. 전화 대응 시나리오 툴킷 작성하기
6. 이메일 대응 시나리오 툴킷 작성하기 |
3주차 |
제 3강. [스킬편] 고객을 만나고 제안하는 방법
1교시 : 성공적인 고객 미팅을 위한 노하우 (30′)
– 미팅이 잡혔다! 미팅을 준비하자.
– 미팅에서 목적을 달성하는 방법
– 미팅의 8할은 질문이다. (질문을 잘 하는 방법)
2교시 : 제안 및 가격 전략 수립 (40′)
– 제안서에 반드시 포함되어야 하는 3가지 요소
– 실제 상황에서는 가격 경쟁이 무의미하다.
– ‘가격 비교(Comparison)’ 보다 ‘가격 차별화(Differentiation)’
– 여러 가지 가격 모델 사례 (3단계 모델, 무료 모델, 핵심-옵션 모델, 면도기-면도날 모델, 서브스크립션 모델 등)
3교시 : 고객의 불만과 거절, 클로징 방법 (60′)
(1) 고객의 불만과 거절
– [실습] 고객의 불만을 잠재우기
– 거절의 이유는 따로 있다.
– 고객의 불만에 대응하는 방법
(2) 영업 클로징 노하우
– [실습] 후원 회원 모집하기
– 클로징이란 고객의 다음 행동을 유도하는 것 (Call To Action 던지기)
– 클로징에 성공하든, 실패하든 반드시 클로징을 평가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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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습프로젝트 |
1. 미팅 시나리오 툴킷 작성하기
2. 제안 시나리오 툴킷 작성하기
3. 가격 모델 툴킷 작성하기
4. 클로징 시나리오 툴킷 작성하기
5. [과제 점검] 싸구려 펜, 다른 물건으로 교환하기 경쟁 게임, 경험 공유하기 |
4주차 |
제4강. [전략편] 실제로 우리 조직의 영업 시스템을 구축 해 보자
1교시 : 영업 프로세스 구축하기 1부, 영업 활동 편 (50′)
– GA-PR (Goal, Action-Plans, Pipeline, Sales Report) 4단계 영업 프로세스
– 직무기술서 (Job Description) 및 핵심수행업무(KPI) 작성하기
– 목표 설정(Goal Setting) 작성하기
– 액션 플랜(Action Plans) 작성하기
2교시 : 영업 프로세스 구축하기 2부, 영업 관리 편 (50′)
– 영업 파이프라인(Pipeline) 작성하기
– 세일즈 리포트(Sales Report) 작성하기
– 성과 평가(Performance Review) 작성하기
– 영업 전환율 평가(Conversion Rate Review) 작성하기
3교시 : 마무리하기 (30′)
– 학기 동안 작성했던 모든 툴킷을 정리하기
– 배포될 ‘영업 프로세스 매뉴얼’ 양식에 툴킷을 삽입 (학기 이후 과제)
– 본인의 영업 역량과 조직의 영업 시스템에 대한 소감 공유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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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습프로젝트 |
1. GA-PR 영업 프로세스 각 단계별 툴킷 작성하기
2. [과제] 학기 동안 직접 작성한 툴킷을 포함하여, 우리 조직에 대한 ‘영업 프로세스 매뉴얼’을 작성하여 학기 종료 후 1주일 내에 담당 선생님에게 제출합니다. 학기 이후에 1:1로 코칭을 해 드립니다. |
수강신청
http://t-school.kr/semester208/
퇴사학교 x 스타트업세일즈연구소